본문 바로가기

시간의 공간2

Simple Camera - 아이폰 사진어플




Simple Camera심플카메라
Daigeun Lee, http://www.plenty.kr
842KB


정말 심플한기능만을 가지고 있지만
어쩌면 가장 노멀하고 핵심적인 내용의 어플.
기타 아이폰 사진 편집 어플은 여러개 있지만
이만큼 강력하고 간단한 어플은 아마없지?

실제 개발하신 분 사이트 들어가보믄... 
아는 후배가 불편함을 토로해서 급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! 우왕 능력자돋네...


심플카메라의 기능

1. 사진을 원하는 사이즈로 바꾼다. 
2. 사진에 회전,뒤집기,흑백 3가지의 효과를 줄수있다.
3. 트위터로 사진과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.


첫화면!





심플의 그 자체
거친 그림체!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처음 보고서... 이거 뭐임? 엥?
대체 뭐야!! 라고 생각했다

그리고 정신차려서 메뉴를 봤다.






주황색 박스 안이 width(가로)값과 height(세로)값을 넣게 되어있다.
그리고 그 아래 Camera버튼과 Album버튼!
으아니? 있을건 다 있다?

난 카메라는 무조건 기본 카메라에서만 찍으니...
찍었던 사진을 불러와보자!





맨 위에 아이폰 기본 사진어플에서 찍은 사진의 사이즈 2048*1536가 적혀있다.
좌측상단 트위터 로고가 있는것으로 보아 연동도 된다!
우측상단 Edit 버튼이 있는것을보니 이미지수정도 되나보다.

일단 사이즈를 변경해보자

위에서의 이미지처럼 주황색 박스 안의 width값에 원하는 사이즈를 넣어본다.
난 싸이월드에 올릴꺼니까 400px로 해야지!






어라? 400을 넣었더니 height값이 300이 되었다?
이것은 숫자판 위의 constrain proportion이 on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!

저 스위치를 끄면 내가 원하는 가로세로사이즈를 만들 수 있다.






가령 분명 저 이미지는 4:3비율로 400*300px였다
constrain proportion(강제비율적용)을 off로 수정하고
width 400px, height 400px 인 1:1 정사각형으로 숫자를 지정하고
왼쪽아래 save를 눌렀다.

과연?




(실제 저장한 원본)

우왕ㅋ굳ㅋ
강제로 높이가 늘어났다!!


그럼 편집기능을 써보자!
우측상단에 보이는 Edit버튼을 눌러보자!↘






Edit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온다.
메뉴 이미지가 매우 직관적이어서 설명같은건 필요없겠지만..
그래도 해본다.






이미지를 조물조물 만지면 이제 끝이다.
트위터에 올려볼까?
이미지를 수정하고 좌측상단에 Twitter버튼을 눌러보자!
우앙 넘어간다^^

로긴도 되고 yfrog로 올릴지 twipic으로 올릴지 결정도 가능하다!






올리면 땡! 우와아아아아~
참 쉽죠?


이 앱이 진짜 완전 최고 좋은 이유라면 리사이즈기능이다.

사실 가로세로돌리고 뭐 하는건 여타 이미지편집프로그램으로 끝낼 수 있는데
왜 이 리사이즈 기능이 너무너무 절실했나 생각해보면!

아이폰에서 모바일허세월드*-ㅅ-*를 이용할때
꼭 사진이 400px를 넘어가서 모바일 업로드만으로는 사진이 찌글찌글해보이는데
이 앱을 사용하면 우리모두 허세킹이 될 수 있다?!


개발자님 정말 감사해요~ 잇힝~